본문 바로가기

수학

2022 아벨상

얼마 전 2022 아벨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!

https://youtu.be/DQkZVPU2txg

올해는 Dennis Sullivan 선생님께서 수상하셨다.

for his groundbreaking contributions to topology in its broadest sense, and in particular its algebraic, geometric and dynamical aspects

요즘 공부하고 있는 것들 중 Sullivan 선생님께서 작업하신 결과들이 많아서인지, 괜스레 반가웠다. 2주 전 Stony Brook에 있는 Simons Center for Geometry and Physics에 학회 들으러 갔을 때 Sullivan 선생님을 뵈었기도 했다.

2020년에는 Gregory Margulis 선생님과, Hillel Furstenberg 선생님께서 수상하셨는데, 올해도 내가 공부하는 분야에서 수상하셔서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내가 잘 모르던 Sullivan 선생님 업적까지도 알게 되어서 좋았다.

May 25th, 2022가 Abel lecture인데, 사실 3월 25일로 착각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안하고 있다가 5월 25일인걸 깨달았다...

5월 말에 Abel lecture도 들어봐야지.